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이 입주를 앞두고 사전점검을 4/18(토)~4/21(화)까지 실시하였습니다. 제가 부동산을 운영하는 건 아니지만, 부동산에 관심이 많고, 언젠가는 부동산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기에, 시간이 날때마다 부지런히 임장을 다니고 있답니다.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은 응암2구역을 재개발하여 2,569세대로 탈바꿈된, 은평구 응암동에서 단일 단지로는 가장 큰 세대규모를 자랑합니다. 게다가 3호선 녹번역 역세권으로, 주요 업무지구인 종로 및 강남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주변의 정비사업도 활발히 진행되어서, 과거 산비탈의 오래된 빌라촌에서 이제는 녹번에서 백련산까지 신주거벨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주변 상권이 다른 지역에서 와서 즐길만큼 핫하지는 않지만, 2~3년안에 많은 편의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몇년간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다가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경제적 사정이 좋지 않아 부동산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지만, 코로나가 극복되고 지금껏 풀린 유동성으로 인하여 다시금 부동산이 올라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지금이 오히려 기회일 수 있습니다. 가능한 범위안에서 대출을 일으켜 내집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녹번e편한세상캐슬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세련된 외관을 자랑합니다. 비록 커튼월룩은 아니지만 색채조합을 잘 하였습니다. 문주 또한 2천세대 이상 대단지답게 시원하게 잘 빠졌습니다다만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단지자체가 대로변과 인접하지 않아서 단지 홍보효과는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엘레베이터가 고급스럽진 않지만, 무난한 편입니다. 그리고 34평 분양가가 6억이 채 안되었던걸 감안했을때, 이정도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여기도 호가가 12억 정도 하니, 분양가 대비 이미 두배가 올랐군요. 제가 분양것도 어서 2배가 되어야 할텐데 ㅜㅜ 아직은 분양가와 비슷한 정도라 아쉽습니다 .

 

 

 

문주를 지나 단지내로 들어서면, 커다란 석가산과 연못을 마주하게 되십니다. 그 뒤로 약 200년된 보호수 살구나무가 있습니다. 아직 주변 정리가 덜 끝나서 좀 어수선하지만, 잔디가 푸르스름해지고 살구꽃이 다시 피는 계절이 오면 입주민들의 힐링장소로 인기를 끌 것입니다.

 

 

 

정말이지 새아파트 조경은 안 이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러니 새아파트 새아파트 노래를 부르죠. 단지 안만 산책을 해도 하루쌓인 피로가 말끔히 사라지고 마음이 푸근해진답니다.
녹번e편한세상 캐슬의 조경은 대만족인데, 아직 커뮤니티 공간이 오픈이 안되서 마니 아쉬웠습니다. 조경말고는 별로 안내드릴게 없네요. 사진속에 보이는 초록색 부분이 메인커뮤니티 시설이 있는 곳입니다. 안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이 있습니다.

 

 

녹번역e편한세상은 단지와 백련산이 인접해 있다보니, 단차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3단차가 있는데, 데크형태로 지어졌고, 단차가 있는 곳에는 셔틀엘베가 있어서 단지안에서는 단차를 느낄 수 없습니다. 이곳은 셔틀 하나를 타고 올라가면 나오는 메인 조경시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곳 조경은 인정! 사실 석가산은 요즘 단지에서 자주봐서 그런지 별다른 감흥은 없지만, 이렇게 물길 가운데 나무를 두고 둘레길을 만든 단지는 자주보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 잔디밭에 놓인 조형물도 상당히 세련되었구요.

 

 

저기 보이는 빨간색 및 회색 건물에 어린이집, 시니어 클럽, 게스트 하우스 등이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 보았으나, 아직은 공간만 마련되어 있는 정도라서 딱히 사진 찍을 만한 건 없었습니다.

 

 

여기서 단지내 도로로 인하여 분절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입주민들만 오고가는 도로이기 때문에 크게 붐비거나 위험할 것 같진 않습니다.

 

 

뒷동은 조합원들이 많이 가져갔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소형평수임에도 판상형이 주력입니다. 다만, 단지 주출입구와 꽤 멀리 떨어져 있어서, 맞벌이 직장인들의 선호도는 입구동에 비해 다소 떨어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은퇴하시거나 조용한 걸 추구하시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더 인기가 있을 것 같군요

 

 

이 조형물은 멀리서 보면 목재 같지만, 실은 철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사전점검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번에 상황이 허락된다면 아파트 내부를 추가적으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target="_blank" rel="noopener" data-mce-href="http://">http://

블로그 이미지

Mingki_

밍키의 경제&생활의 꿀팁을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