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문점 귀순 cctv 동영상

Etc 2017. 11. 22. 14:23

 

판문점 귀순 cctv 동영상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북한 군인 1명이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으로 귀순할 당시의 CCTV가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귀순 병사는 북한군의 총격을 받아 중상을 입었는데, 의식이 회복되었다는 다행스런 소식도 있습니다.

유엔군사령부는 CCTV를 조사한 결과, 추격에 나선 북한군 병사가 군사분계선(MDL)을 넘어 총격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군사령부 군사정전위원회는 22일, 서울 용산 국방부청사 브리핑룸에서 북한 군인의 귀순과 관련한 조사결과 발표하면서 북한군이 군사분계선을 넘어 총격을 가했다는 것과 북한군 병사가 잠시나마 군사분계선을 넘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유엔사는 군사분계선을 넘어 총격을 가한 건 정정협정 위반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JSA내 유엔군사령부 인원이 판문점에 위치한 연락채널을 통해 오늘 이와 같은 위반에 대해 북한군에 통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발표와 함께, 당시의 귀순 상황을 담은 CCTV 영상, 이른바 판문점 귀순 cctv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판문점 귀순 cctv 동영상에는 당시의 급박한 상황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귀순한 북한 군인은 지난 13일 오후 3시15분 지프차를 몰아 72시간 다리를 건너 군사분계산 남쪽 근처까지 왔으며, 차량 바퀴가 배수로 턱에 걸려 움직이지 않자 차에서 내려 군사분계선 남쪽으로 넘어왔습니다.

당시 판문점에서 경비를 서던 북한군 4명이 추격해왔고 가까운 거리에서 귀순한 군인을 향해 사격을 하는 모습도 담겼습니다. 이 과정에서 북한군 추격조 1명이 순간적으로 MDL을 넘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유엔사는 이 조사에 대한 논의와 향후 이 사건과 같은 정전협정 위반 방지를 위한 대책수립을 위해 북측에 회의를 요청했습니다.

 

 

아래는 유엔사가 공개한 판문점 귀순 cctv 동영상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Mingki_

밍키의 경제&생활의 꿀팁을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