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손꼽은 이유는, 재래시장을 가보는 것이야 말로 그 도시의의 냄새와 분위기를 리얼하게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주시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은 제주 동문시장 밍키와 함께 탐색해보시요~ㅎㅎ

 

제주 동문시장의 풍경은 이렇듯 생동감이 넘쳐흘렀습니다. 청과물 시장과 기념품 가게 등 정신없게 구경하다보면 30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게 뚝딱 지나갑니다.

구경거리만 있다면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해드리지 않죠. ㅎㅎ 당연히 다양하고 푸짐한 가성비 좋은 먹거리가 즐비하기에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제주 동문시장 맛집인 망고레이를 빼 놓을 수 없는데요. 애월 해안로에 하귀본점을 시작으로 생긴지 약 1년여만에 여러 체인을 두고 있을 만큼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저도 처음에 SNS를 통해 망고레이의 비쥬얼을 보고 깜짝 놀랐지만요~

 

혹시 찾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사진 투척!

제주 동문시장 11번 게이트로 들어가시면 망고레이 동문시장점을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제주 동문시장 맛집인 망고레이는 메뉴판도 참 아기자기하네요. 한 여름이 망고 제철이라고는 하지만, 미리 숙성을 통해 익혀내 4계절 맛있는 망고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이곳의 대표메뉴는 '카라바오 생망고 쉐이크'입니다. 망고가 통으로 2개나 들어가는 메뉴이고요. 가격은 8500원!

망고가 통으로 2개가 들어가는걸 생각하면 아주 나쁜 가격이라고는 볼 수 없는 것 같아요.

 

샘플도 살짝 구경해보고요.

 

드디어 나왔습니다. 통이 너무 귀엽죠?

원래는 과일 싸는 스폰지 같은 것에 나왔었는데 얼마전 부터는 이렇게 케이스가 바뀌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전의 과일 싸개가 있는 모양이 더 귀엽고 맛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요건 살짝 인위적인 느낌이 ^^;

주인 분께서 덜익은 망고만 있어서 맛이 덜 할거라고 하셨는데, 아니 이게 웬걸 ! 정말 맛있었어요. 8,500원이 싹 잊혀지는 신선함과 달콤함이었어요. 이 메뉴는 정말 강추하고 싶습니다. 특히 다가오는 여름휴가때 제주도를 가실 분들이라면 더더욱 바다를 바라보면 망고레이 한잔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 동문시장의 또 하나의 명소 바로 서울 떡볶이 인데요. 서울에서 놀러간 제가 서울 떡볶이를 찾아간다는 것이 좀 어리석어 보이지만, 그래도 맛있으면 무조건 가는거죠 ㅎ

 

사실 우진해장국을 먹고간 터라 배가 좀 부른 상태였는데 이 역대급 비쥬얼을 보니 한입 꼭 맛을 봐야겠다 싶더라고요. 누구라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헉! 게다가 가격이 이렇게 착해도 되는걸까요.

김떡쑨은 심지어 4천원...! 아이들을 동반한 4인 가족이 들러 부담없이 간식 즐기기 좋은 곳 같아요. 애들은 뒤돌아 서면 배고파 하잖아요 ㅎㅎ이런곳에서 돈 걱정 안하고 신나게 먹는게 또 행복 아니겠습니까.

 

무얼 먹을까 하다가 간단히 떡볶이 맛만 보기 위해 떡볶이 1인분만 주문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런 비쥬얼이 등장...!!떡볶이에 튀겨준 군만두가 서비스로 나와주네요.

사실 떡볶이 시키고 나서, 김떡순 등 혼합된 메뉴로 시켰어야 하는거 아니냐고 살짝 옥신각신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서비스 군만두를 보니 맘이 사르르 녹아내리네요.. 나란 사람 참으로 간사합니다..ㅋㅋㅋ

 

요런 비쥬얼... 보기만 해도 느낌 아시는 분들은 어떤 맛일지 예상되시죠? 네네 예상하시는 바로 그 맛있는 맛입니다. 강렬한 소스에 군만두를 톡 찍어 먹으니 세상 다 얻은 기분이네요.. ㅋㅋㅋㅋ

 

매콤한 떡볶이를 클리어 하니 시원 달콤한 천혜향이 자연스럽게 땡깁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도 동문시장 맛집 바로 청과물 시장이 아닐까 싶어요. 여유롭게 동문시장을 쇼핑한 뒤에는 검은 봉다리에 천혜향 잔뜩 사가기.. (사실 비싸서 잔뜩은 무리고요... 애교스럽게..사가기 ㅎㅎ)

 

때마침 때깔 좋은 천혜향 발견.. 여행을 다녀온 지금까지 1일 1천혜향을 하고 있는데요. 정말 정말 느무 느무 맛이 좋아요. 하루 지나 숙성이되니 점점 더 달아지는 느낌.. 가격은 살짝 비싸지만 천혜향은 정말 강추!입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들을 앞으로 쭉쭉 소개해볼 생각인데요.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재래시장의 내츄럴한 제주도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진정한 힐링이 되는 것 같았어요. 그 외 제주 동문시장 맛집을 하나 하나 체험해보는 것도 제주도 여행의 큰 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갈수록 따수워지는 제주도 ! 여행의 플러스 알파를 위해 밍키의 생활꿀팁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공감버튼은 글쓴이기에 큰 힘이 됩니다. 돈드는거 아니니, 공감 팍팍 눌러주십시오~

블로그 이미지

Mingki_

밍키의 경제&생활의 꿀팁을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