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명진전복은 전복요리 전문점으로 오래전부터 큰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위치 또한 해안 도로를 마주하고 있어서 제주관광을 오고가며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요즘 젊은 분들 사이에서 핫한 평대쪽이거든요.

 

제주 명진전복 메뉴 구성은 전복 전문점 답게 전복메뉴만 간결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언제가도 사람이 많고, 언제가도 웨이팅이 엄청난 제주 명진전복!

 

제주 명진전복의 창가를 바라보니 파노라마뷰가 눈앞에 쫙~ 뷰가 좋아서 더욱 사랑을 받는 건 아닐까 잠시 생각해보았습니다.

 

창가쪽을 주목해주세요. 완전 시원한 기분 짱짱입니다.

 

어느덧 한상차림이 완성~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이집의 최고 인기메뉴인 전복구이 30,000원 전복돌솥밥 15,000원입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내어주시는 옥돔?구이입니다.

 

사실 밑반찬들은 전혀 인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젓가락을 가까이 간적도 없었던듯.. 나쁘게 말하면 밑반찬엔 그 어떤 이집만의 시그니처가 없었던 것이고 좋게 보면 메인 요리에만 집중할 수 있었기 때문에 반찬에 무신경하게 된 걸 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조금 비릿하게 느껴졌던 생선구이였습니다. 사실 전복이 맛있었어 이 귀한옥돔구이 마저 천대?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불타는 전복구이 마냥 달궈진 팬에 화려한 소리를 내며 손님 상으로 옵니다. 어느보자 전복 개수가...딱 10개이네요.

 

그렇담 이 전복 한마리?당 3,000원인데, 음 계산이 빠르신 분들은 이걸 어떻게 받아들이실지 모르겠네요. 전 커피 10잔이 올라가 있는 느낌?ㅎㅎ

 

암튼 가격은 그렇다치고, 기름이 살짝 도는 전복구이는 정말 싱싱하고 맛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와서 오랜 기다림을 감수해놓고 요걸 못 먹고 간다면 뭔가 억울한 기분이 들어서 크게 땡기지 않았는데도 시켰나봅니다.

결과는 시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해녀가 생각나는 항공샷...ㅎㅎ

 

다음은 이집의 진짜 인기짱인 전복돌솔밥 ~ 완전 메인 인기메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모든 분들 테이블에 이 메뉴는 꼭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한눈에 봐도 건강건강 스러운 비쥬얼이죠.

 

근데 과연 전복이 몇개 들어갔을까 잠시 계산을 해봅니다. 아까 전복구이가 한개에 3천원 꼴이었는데. 이건 반값이니 2-3개 들어갔음 잘 들어갔다고 봐야할듯하네요. 왜냐면, 밥과 여러가지 양념 다양한 식재료가 추가 되었기 때문이죠.

 

여튼 통으로 먹는 전복보다는 이렇게 먹기 좋게 썰려있는걸 먹으니 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도 훨씬 부담이 없으실 꺼구요.

 

밥을 욜케 떠서 먹어봅니다.

 

아니 욜케 듬뿍 덜어서 ㅎ 약간의 양념이 되어 있기는 하나 정말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바다내음 나는 맛이었어요. 제 입맛엔 정말 딱 좋다 싶은간.

 

3천원 짜리 전복을 반찬인냥 통크게 뚝뚝 먹고 ㅎㅎ

 

밥도 싹싹 먹은 뒤에 이렇게 숭늉으로 만들어 먹었습니다.

 

아 그런데 이 숭늉 진짜 대박입니다. 전복보다, 전복돌솥밥보다 제일 최고 맛있었습니다. 이 숭늉 제 글을 보고 드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왜 이토록 극찬했는지 아실겁니다.

비록 사람 많고 대기 길고 가격이 아주 싼 건 아니지만, 제주 전복을 가장 깔끔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탁트린 파노라마 뷰의 바다도 덤으로 구경할 수 있고요! 평대 맛집 제주 맛집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제주 명진전복 꼭 들려주세요!

참 팁을 드리자면, 기본 1-2시간 대기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번호표 뽑으시고 월정이나 평대 해변가서 사진 찍고 차한잔 하고 오시면 딱 맞습니다. 그러면 전혀 지루하지 않게 대기하실 수 있다는거 ^^

 

이상 밍키의 생활꿀팁에서 다녀온 제주 명진전복이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Mingki_

밍키의 경제&생활의 꿀팁을 공유합니다.

,